카카오 통해서 잔여백신 조회 및 예약하는 방법

밍글맹글 생활리뷰/생활정보

카카오 통해서 잔여백신 조회 및 예약하는 방법

밍글맹글 2021. 5. 27. 10:11
반응형

오늘부터 30세 이상의 아스트라제네카 잔여백신 조회 및 예약이 가능해집니다. 네이버 앱과 카카오 앱 2가지에서 가능한대요 저는 카카오 앱 위주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카카오 앱 통해서 잔여백신 조회 및 예약 가능

5월 27일 오후 1시부터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잔여백신 조회 및 예약이 가능합니다. 오전 10시 현재는 아무것도 검색되지 않고 있지만 오후 1시가 되면 확인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오후 1시가 되면 카카오 샵(#) 탭으로 이동하면 됩니다. (아래 이미지 참조) 샵 탭이 어디인지 모르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카카오톡 실행 시 가운데 부분입니다. 테마 등이 적용되었다면 조금 다르게 보일 수도 있겠지만 이 가운데 부분이라고 말씀드립니다.

샵 탭을 누르고 들어가시면 아마도 뉴스 왼편에 '잔여백신'메뉴가 생성되어있지 않을까 합니다. 현재는 나와있지 않습니다.

오후 1시가 넘은 후 샵 탭에 들어갔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잔여 백신을 클릭해주면 내 주변 잔여 백신 접종 가능 한 곳을 지도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카카오를 이용할 경우 카카오 맵이 설치되어있어야 조금 더 수월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잔여백신을 조회한 후에는 예약을 진행합니다.

 

2. 잔여 백신 당일 예약 방법

백신 접종이 가능한 곳을 클릭해주신 후에는 아래와 같은 절차를 실행해 줍니다.

'당일 예약' 버튼을 눌러 신청해주시면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게 되고 그 후 예약이 완료됩니다.

예약이 완료되면 카카오톡 지갑 채널로 예약 완료 메시지가 발송이 됩니다.

여기서 주의해야 할 점!

만약 예약 취소를 하지 않고 접종기관에 방문하지 않은 경우! 즉 노쇼 백신 예약했다가 노쇼 하는 경우! 그 대상자는 잔여백신 당일 예약이 불가능해진다는 점 꼭!! 기억해두세요!

 

잔여 백신이 있을 경우에는 이러한 방식을 통해 예약이 가능합니다.

 

3. 잔여백신이 없을 경우 잔여백신 알림 신청하기

만약 주변의 접종 장소에서 계속 잔여 백신이 없을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그럴 경우에는 잔여백신 알림 신청을 해서 잔여 백신이 발생하게 되면 바로 예약을 진행하게 됩니다.

알림 신청 방식을 잘 확인해 주셨죠? 알림이 올 경우에는 바로 예약이 진행됩니다. 알림은 카카오톡 지갑을 통해 카톡이 오게 되고 바로 해당 화면에서 예약 화면으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오늘(5월 27일)부터 시작되는 카카오톡 잔여백신 예약! 모두들 잘 설명 들으셨죠? 30세 이상이신 분들 중 백신이 맞고 싶으신 분들은 꼭 숙지해두셨다가 백신을 맞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1.05.17 - [밍글맹글 생활 리뷰/생활정보] - 백신 인센티브 검토? 백신 2차 접종하면 이것이 제외된다는대?

 

백신 인센티브 검토? 백신 2차접종하면 이것이 제외된다는대?

요즘 코로나 백신예약이 진행 중이죠? 지난주 마지막 대상자인 60~64세까지 예약이 시작되었습니다. 이제 백신 접종에 속도가 나고 있는 가운데 백신 인센티브를 검토하고 있다는 이야기가 있는

mingglemanggle.tistory.com

2021.05.12 - [밍글맹글 생활리뷰/생활정보] - 코로나 백신 누리집 마지막 예약 시작! 대상자와 방법 알아볼까요?

 

코로나 백신 누리집 마지막 예약 시작! 대상자와 방법 알아볼까요?

내일부터 만 60~64세 어르신들도 접종 날짜와 장소를 미리 선택해서 코로나 백신을 접종받을 수 있습니다. 누리집을 통한 마지막 예약이 시작되는데요, 이번 예약에서는 어떤 분들이 미리 예약할

mingglemanggle.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