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백신 누리집 마지막 예약 시작! 대상자와 방법 알아볼까요?

밍글맹글 생활리뷰/생활정보

코로나 백신 누리집 마지막 예약 시작! 대상자와 방법 알아볼까요?

밍글맹글 2021. 5. 12. 09:12
반응형

내일부터 만 60~64세 어르신들도 접종 날짜와 장소를 미리 선택해서 코로나 백신을 접종받을 수 있습니다. 누리집을 통한 마지막 예약이 시작되는데요, 이번 예약에서는 어떤 분들이 미리 예약할 수 있고 방법은 무엇인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만 60세~64세 어르신 및 어린이집/유치원/초등 1,2교사등 돌봄 인력 예약 시작!

이번 접종에서는 60~64세 어르신들이 코로나 백신 누리집을 통해 예약이 가능합니다. 내일부터 가능하시며, 만약 온라인 예약이 어려우시다면 자녀 등이 대신해서 대리 예약도 가능합니다. 예약하는 방법은 아래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코로나 백신 예약에서는 어르신들 뿐만아니라 어린이집과 유치원, 초등학교 1, 2학년 교사 등도 접종대상에 포함이 된다고 합니다.

아이들을 돌봐야하는 분들은 이번에 예약해서 접종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분들도 대략 36만 명 정도로 추산된다고 하니, 미리미리 예약하여 접종받으실 수 있도록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코로나 백신 누리집 예약 방법

아래 사이트에 접속하신 후에 예약하기를 누르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본인 또는 대리 예약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꼭 필요한 것은 본인인증을 할 수 있는 휴대폰 입니다. 본인이 예약을 하시던 대리예약을 하시던 본인 확인 절차가 꼭 필요하니 휴대폰은 꼭 지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ncvr.kdca.go.kr/cobk/index.html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ncvr.kdca.go.kr

인터넷이 어려우신 분들은 전화로도 예약 가능

인터넷이 사용이 어렵가나 접근이 불가능하신 분들도 계실 것입니다. 스마트폰이 없으시다거나, PC가 없을 수도 있는데요, 이 경우 코로나 백신 누리집을 통한 예약이 어려우실 수 있습니다. 그럴 경우 아래 있는 콜센터를 이용하여 예약이 가능하십니다. 제가 간단하게 서울 쪽 번호만 캡처하여 보여드리니, 혹시 지방의 콜센터 번호가 필요하신 분들은 사이트를 통해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콜센터 사이트는 아래 주소로 들어가서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ncv.kdca.go.kr/menu.es?mid=a11709010000

 

코로나19 백신 및 예방접종

질병관리청 코로나19 백신 및 예방접종 정보안내

ncv.kdca.go.kr

 

이번 코로나 백신 누리집 예약을 통해 미리미리 예약 후 접종을 받으실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60~64세 어르신 및 돌봄교육 종사자 분들은 이번 코로나 백신예약 기간이 내일부터 시작되니 꼭 잘 확인하셔서 예약하시길 바랍니다.

2021.05.06 - [밍글맹글 생활리뷰/생활정보] - 코로나 백신 예약 누리집(사이트) 예약 방법

 

코로나 백신 예약 누리집(사이트) 예약 방법

오늘 10시부터 70~74세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한 코로나 백신 아스트라제네카의 접종 사전 예약이 시작됩니다.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오늘은 백신 예약 사이트를 통해 예약하는 방법을 공유해드리

mingglemanggle.tistory.com

2021.05.10 - [밍글맹글 생활리뷰/생활정보] - 주택담보대출의 금리를 확인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주택담보대출의 금리를 확인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요즘 금리가 꿈틀댄다는 뉴스가 많습니다. 금리가 올라가면 우리 생활에 큰 변화를 주게 되는데요! 그중 가장 부담스러운 것은 주택담보대출이 아닐까 합니다. 현재 대출금리가 11개월 만에 최

mingglemanggle.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