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백신 예약 누리집(사이트) 예약 방법

밍글맹글 생활리뷰/생활정보

코로나 백신 예약 누리집(사이트) 예약 방법

밍글맹글 2021. 5. 6. 10:49
반응형

오늘 10시부터 70~74세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한 코로나 백신 아스트라제네카의 접종 사전 예약이 시작됩니다.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오늘은 백신 예약 사이트를 통해 예약하는 방법을 공유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백신 사전예약 누리집

코로나 백신 사전예약 이라고 검색하시면 누리집이라고 옆에 뜨는데요, 이것은 홈페이지를 토박이말로 만든 새말이라고 합니다. 누리집에서 예약하라고 해서 누리집이 무엇인가 하고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계실 거 같아서 설명드렸습니다.

지금 누리집을 네이버에 검색하시면 가장 상단에 예방접종 도우미 사이트가 뜹니다.

해당 사이트는 아니고 아래 URL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ncvr.kdca.go.kr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ncvr.kdca.go.kr

 

사이트에서 사전 예약 하기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캡쳐

위 사이트로 들어가 신 후 예약하기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오늘은 70~74세 어르신이 예약하실수 있고 5월 10일부터는 1952년 생 이후부터 예약이 가능합니다.

본인 예약과 대리예약이 가능하여 누구나 손쉽게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예약을 할 때는 본인인증이 필요한데 공인인증서가 없어도 휴대폰으로 본인인증이 가능한 점이 편리합니다. 어르신들은 공인인증서가 없으신 경우가 많더라고요. 본인인증 후 의료기간을 찾아 예약일시를 선택하면 예약이 되는 간편한 서비스입니다.

주변에 어르신이 계시다면 함께 보면서 충분히 예약을 도와드릴 수 있습니다.

대리예약도 가능

대리자가 대리 예약도 가능합니다. 예약자의 주민등록 번호를 입력해야 하는 것이 있지만 어렵지 않게 가능합니다.

역시 예약자는 본인인증을 해야 하며 접종자의 주민등록번호도 입력하면 대상자 확인이 가능합니다.

만약 인터넷이 어려우신 분들이라면 전화신청이나, 방문신청도 가능합니다.

방문신청은 해당 주민센터에 신분증과 본인 명의 휴대폰을 가지고 방문하면 쉽게 예약이 가능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코로나 19 예방접종 사전예약 누리집에 대해 설명해드렸습니다. 아주 간단하게 예약할 수 있도록 제작이 되어있으니, 어르신들도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며, 혹시나 어려워하시는 어르신이 있으시다면, 주변에서 조금만 도와주시면 쉽게 예약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