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초이스가 뭐지? 통신비 25%할인 받으세요!

밍글맹글 생활리뷰/생활정보

스마트 초이스가 뭐지? 통신비 25%할인 받으세요!

밍글맹글 2021. 5. 17. 15:33
반응형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는 선택 약정할인에 대해서 홍보를 강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 선택 약정할인에 대해 할인받을 수 있는지 확인이 가능한 사이트가 바로 스마트초이스입니다. 스마트 초이스에 대해 알아보고 한번 선택 약정할인이 가능한지 확인도 해보세요!

1. 선택약정할인(지원금에 상응하는 요금할인)은 무엇인가?

1-1. 선택약정할인

누가 가입이 가능한가요?

  • 단말기 구입 시 지원금을 받지 않은 가입자
  • 중고폰, 자급제폰 이용자
  • 약정이 만료된 이용자

입니다. 단말기를 구입하면서 지원금을 받았더라도 2년이 지나면 선택 약정할인에 가입하여 25% 요금제를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1-2. 미가입자는 얼마나 되나요?

현재 정부가 파악하고 있는 바로는 무려 1200만 명이 선택 약정 할인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2. 이용 가능 여부 조회방법

현재 이용하고 있는 단말기로 25% 요금할인에 가입할 수 있는지 여부는 바로 스마트 초이스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바로 아래 사이트이며 간단하게 확인이 가능하니 스마트초이스에서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http://www.smartchoice.or.kr/

 

통신요금 정보포털

요금제추천, 단말기지원금조회, 미환급액조회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www.smartchoice.or.kr

3. 어떻게 신청하나요?

스마트초이스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고 확인될 경우에는 각 통신사 측에 문의하여 신청이 가능합니다. SK, KT, LG 유플러스의 전국 모든 대리점이나 판매점에 방문하여서도 가능하며 직통 전화 또는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2년 약정이라고 알고 계신 경우가 많은데 1년 약정도 가능합니다. 또한 약정기간이 끝나지 않았더라도 재약정, 약정기간 연장이 가능합니다.

또한 약정을 원하지 않거나 단말기 교체, 통신사 변경을 앞두고 있어 재약정이 부담스러운 경우에는 약정 없이도 이에 준하는 요금할인을 제공하는 온라인, 무약정 요금제 이용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각 통신사 사이트를 확인하면 된다고 하니 모두들 놓치지 말고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스마트 초이스 사이트를 통해 통신료 할인받을 수 있는지 확인이 가장 먼저이니 스마트 초이스에 들어가서 확인부터 해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2021.05.17 - [밍글맹글 생활 리뷰/생활정보] - 백신 인센티브 검토? 백신 2차접종하면 이것이 제외된다는대?

 

백신 인센티브 검토? 백신 2차접종하면 이것이 제외된다는대?

요즘 코로나 백신예약이 진행 중이죠? 지난주 마지막 대상자인 60~64세까지 예약이 시작되었습니다. 이제 백신 접종에 속도가 나고 있는 가운데 백신 인센티브를 검토하고 있다는 이야기가 있는

mingglemanggle.tistory.com

2021.05.14 - [밍글맹글 생활리뷰/생활정보] - 버팀목자금플러스 확인지급 오늘 마감!

 

버팀목자금플러스 확인지급 오늘 마감!

4차 재난지원금의 일환인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지원이 현재 지급 중에 있습니다. 지난달 4월 26일부터 시작된 이후 3주간 진행되었고 오늘 마감이 될 예정입니다. 아직 신청하지 않으신

mingglemanggle.tistory.com

2021.05.12 - [밍글맹글 생활리뷰/생활정보] - 코로나 백신 누리집 마지막 예약 시작! 대상자와 방법 알아볼까요?

 

코로나 백신 누리집 마지막 예약 시작! 대상자와 방법 알아볼까요?

내일부터 만 60~64세 어르신들도 접종 날짜와 장소를 미리 선택해서 코로나 백신을 접종받을 수 있습니다. 누리집을 통한 마지막 예약이 시작되는데요, 이번 예약에서는 어떤 분들이 미리 예약할

mingglemanggle.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