얀센백신 접종 대상 및 누리집 통한 예약 방법

밍글맹글 생활리뷰/생활정보

얀센백신 접종 대상 및 누리집 통한 예약 방법

밍글맹글 2021. 5. 31. 17:02
반응형

얀센 백신 사전 예약이 6월 1일 0시부터 백신 누리집을 통해 시작됩니다. 접종 대상 및 누리집을 통한 예약 방법 전해 드리니 확인하시고 모두 예약해서 백신 맞아요!

1. 얀센 백신 접종 대상자

얀센 백신은 미국에서 우리나라 군관련 인력의 백신 접종을 위하여 지원해 주었습니다. 그러한 이유로 만 30세 이상 군 관력 인력 예비군, 민방위 대원, 군 관련 종사자 약 370만 명이 대상자입니다.

  • 만 30세 이상 예비군 :53만 명
  • 만 30세 이상 민방위 대원 : 304만 명
  • 만 30세 이상 군 관련 종사자 : 14만 명

으로 총 약 370만 명이 접종 대상자입니다.

2. 얀센 백신 접종 누리집 예약 방법

얀센 백신 또한 기존 백신 예약과 마찬가지로 코로나 19 예방접종 예약 누리집을 통해 예약이 가능합니다. 아래 사이트를 통해 6월 1일 0시부터 예약이 시작됩니다.

https://ncvr.kdca.go.kr/cobk/index.html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ncvr.kdca.go.kr

3. 얀센 백신 접종 시기는 언제?

6월 1일 0시부터 예약을 시작한 얀센 백신은 6월 10일부터 접종이 시작 됩니다. 6월 10일 부터 20일까지 백신을 접종하게 됩니다.

4. 얀센 백신 부작용? 예방 효과?

얀센 백신도 아스트라제네카와 비슷한 혈전 부작용 사례가 보고된 바 있습니다. 미국에서 100만 명 당 1명 꼴로 발생하였는데 모두 18세~48세 사이의 여성이었습니다.

단, 남성에게서는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우리나라에서도 만 30세 이상의 남성 위주로 얀센 백신을 접종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얀센 백신의 예방 효과는 3상 임상시험 결과 66% 예방률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화이자나 모더나에 비해 낮은 수치이지만, 집단 면역을 위해 필요한 부분입니다.

얀센 백신 예약 방법과 백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제 얀센 백신은 미국에서 개발한 백신으로 혈전 우려가 있으나, 남성에게서는 나타나지 않은 만큼 너무 두려워 하지 않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2021.05.28 - [밍글맹글 생활리뷰/생활정보] - 저품질 블로그 활용 후기(직접 해본 ZUM활용법)

 

저품질 블로그 활용 후기(직접 해본 ZUM활용법)

지난번 포스팅에서는 저품질이 온 이유와 그 후의 상황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드렸었는데요, 오늘은 그래서 그 저품질 블로그를 어떻게 한 달 동안 활용해봤는지를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다양한

mingglemanggle.tistory.com

2021.05.27 - [밍글맹글 생활리뷰/생활정보] - 카카오 통해서 잔여백신 조회 및 예약하는 방법

 

카카오 통해서 잔여백신 조회 및 예약하는 방법

오늘부터 30세 이상의 아스트라제네카 잔여백신 조회 및 예약이 가능해집니다. 네이버 앱과 카카오 앱 2가지에서 가능한대요 저는 카카오 앱 위주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카카오 앱 통해

mingglemanggle.tistory.com

2021.05.17 - [밍글맹글 생활리뷰/생활정보] - 백신 인센티브 검토? 백신 2차접종하면 이것이 제외된다는대?

 

백신 인센티브 검토? 백신 2차접종하면 이것이 제외된다는대?

요즘 코로나 백신예약이 진행 중이죠? 지난주 마지막 대상자인 60~64세까지 예약이 시작되었습니다. 이제 백신 접종에 속도가 나고 있는 가운데 백신 인센티브를 검토하고 있다는 이야기가 있는

mingglemanggle.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