얀센 백신 예약 후기

밍글맹글 생활리뷰/생활정보

얀센 백신 예약 후기

밍글맹글 2021. 6. 1. 09:25
반응형

얀센백신을 6월 10일 오늘 접종 받았습니다. 접종 후기는 아래 글을 확인해주세요!

2021.06.10 - [밍글맹글 생활리뷰/생활정보] - 얀센 백신 접종 후기!

 

얀센 백신 접종 후기!

오늘 12시에 얀센 백신을 접종하고 왔습니다. 아주 간단한 절차였어요. 접종 후 바로 후기 전해드리도록 할께요! 병원은 30~40대 남성들로 꽉 차있습니다. 12시 백신 예약을 하고 병원에 10분정도

mingglemanggle.tistory.com

오늘 0시부터 만 30세 이상의 예비역, 민방위 대원들을 대상으로 얀센 백신 예약이 시작되었습니다. 저는 0시 조금 지나서 바로 진행을 했는데요. 뜨거운 관심에 한때 30분이나 기다려야 했었습니다. 지금은 원활하게 되고 있는 것 같네요. 간단한 과정이었지만 해당 내용의 후기를 전달드립니다.

1. 코로나 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사이트를 통한 예약 진행

0시에 코로나 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사이트가 오픈이 되었습니다. 100만 명 선착순이라 만 30세 이상 남성들은 3.5 : 1 정도로 경쟁률을 가지고 접종받을 수 있는 것인데, 한꺼번에 사람이 몰리며 많이 지체되었었습니다.

조금 전 다시 들어가 봤을 때는 원활하게 진행되고 있었습니다.

https://ncvr.kdca.go.kr/cobk/index.html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ncvr.kdca.go.kr

입장하게 되면 어르신들이 하실 때와 마찬가지로 아주 심플한 화면 구성이 뜹니다. 여기서 예약하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전체적인 절차는 매우 간소하고 간단하게 잘 꾸며져 있었습니다.

본인 예약을 선택해주시고

본인 인증 및 날짜, 의료기관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사람이 많이 몰릴 때는 본인인증에서 오류가 나는 경우가 많았으나, 현재는 모든 인증 수단이 정상 작동하고 있었습니다.

날짜는 6월 10일 이후~20일까지 선택 가능하며 해당 의료기간을 클릭하면 시간까지 정할 수 있어 편리했습니다.

저는 집 근처 내과를 선택하여 예방 접종일을 선택하였습니다.

예약을 완료하면 이렇게 확인할 수 있도록 뜹니다. 저는 최대한 빨리 맞고 싶어 가장 빠른 시간 이른, 타임으로 예약을 했습니다. 얀센 백신의 가장 큰 장점은 1회만 접종하여도 된다는 것입니다.

예약 후 확인 카톡도 보내줍니다.

백신 예약을 하고 나니, 벌써부터 마음이 조금 놓이고 있습니다.

2. 얀센 백신은 어떤 백신일까?

저도 제가 맞게 될 얀센 백신이 궁금해서 조금 찾아보았습니다.

  • 제조국 : 미국 존슨 앤 존슨
  • 예방 효과 : 66% (단, 변이 바이러스 출현 후 진행 한 임상결과가 포함. 남아공에서의 임상 결과가 낮아 전체 예방 효과에 영향을 미침. 미국에서 진행된 임상에서의 예방 효과는 72%까지 확인됨.)
  • 변이 바이러스에 대한 예방 효과 :남아공 변이 64% , 브라질 변이 68% 예방 (아스트라제네카 남아공 변이 10% 예방 효과, 화이자 백신 남아공 변이 75% 예방 효과)
  • 1회 접종 
  • 부작용 : 미국에서 800만 명을 접종하였는데 이 중 15명의 18~50세 사이 여성에서 혈전증 보고. 남성은 보고된 바 없음.
  • 백신 예방 효과 : 6~7개월 (화이자 1년)

오늘부터 시작된 얀센 백신 예방 접종 예약 후기 및 얀센 백신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백신의 예방 효과가 조금 짧은 것이 마음에 걸리기는 하지만, 올해는 조금 마음 편하게 다닐 수 있을 것 같아서 빠른 접종을 선택했습니다.

백신 접종 후기는 접종 후 또 쓰도록 하겠습니다.

2021.05.31 - [밍글맹글 생활리뷰/생활정보] - 얀센백신 접종 대상 및 누리집 통한 예약 방법

 

얀센백신 접종 대상 및 누리집 통한 예약 방법

얀센 백신 사전 예약이 6월 1일 0시부터 백신 누리집을 통해 시작됩니다. 접종 대상 및 누리집을 통한 예약 방법 전해 드리니 확인하시고 모두 예약해서 백신 맞아요! 1. 얀센 백신 접종 대상자 얀

mingglemanggle.tistory.com

2021.05.27 - [밍글맹글 생활리뷰/생활정보] - 카카오 통해서 잔여백신 조회 및 예약하는 방법

 

카카오 통해서 잔여백신 조회 및 예약하는 방법

오늘부터 30세 이상의 아스트라제네카 잔여백신 조회 및 예약이 가능해집니다. 네이버 앱과 카카오 앱 2가지에서 가능한대요 저는 카카오 앱 위주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카카오 앱 통해

mingglemanggle.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