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이 편한 운동화 뉴발란스 530 구매 후기

밍글맹글 생활리뷰/제품 리뷰

발이 편한 운동화 뉴발란스 530 구매 후기

밍글맹글 2021. 3. 30. 11:12
반응형

발이 편한 운동화 뉴발란스 530 구매 후기

요즘 날이 좋아져서 주변으로 걷기 운동을 자주 하러 나가는 편입니다. 오래 신던 운동화가 낡아서 발이 편한 운동화를 찾던 중 유튜브에 소개된 내용을 보고 뉴발란스 530 운동화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단순히 발이 편한 운동화를 찾다가 알게 된 것이었는데 특정 색상은 웃돈을 주고도 구매할 정도로 인기 있는 신발이었습니다.

저는 조금 튀는 색상으로 재고가 넉넉한 색상을 구매했고 리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뉴발란스 530 언박싱

뉴발란스 운동는 고등학교 때 이후로 매우 오랜만에 구입하였습니다. 그동안은 뭔가 관심에서 멀어져 있었는데 아직도 이렇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지 몰랐습니다. 그때나 지금이나 동일한 로고.

단단한 박스가 든든합니다. 저는 ABC마트 사이트에서 구매하였고 배송도 아주 빠르게 받아 볼 수 있었습니다.

다른 신발들과 마찬가지로 유산지에 쌓여있으며 개봉해보니 새 신발 냄새가 물씬 풍겼습니다. 색상이 조금은 튀지요? 그래도 이 색상도 꽤나 인기 있는 색상이었습니다. 정확한 모델명은 뉴발란스 MR530SC 였습니다.

이렇게 전체적으로 실버가 은은하면서 노란색(형광색?) 로고가 포인트를 이루고 있습니다. 저는 운동용 겸 패션화로 구매했지만 패션화로만 신어도 전혀 무리가 없을 듯한 디자인 입니다. 조금은 투박하지만 전체적인 디자인이 조화를 이루어서 청바지에도 잘 어울릴 거 같습니다. 저는 주로 트레이닝복에 신게 되겠지만요?

 

제조국은 베트남이며 가격은 99,000원이었습니다. 저는 정가를 주고 구매하였습니다. 제조된지 얼마 안 된 따끈따끈한 운동화네요!

뒷굽 쪽에 있는 애브조브(ABZORB)는 EVA스펀지를 압축과 열을 통해 가공한 충격흡수 소재라고 합니다. 나이키의 에어 같은 역할을 해주는 곳으로 쿠셔닝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제가 이 신발을 구매한 이유 중에 가장 큰 이유가 착용감이었는데 이 애브조브가 바로 그러한 역할을 하고 있는 게 아닐까 합니다. 충격흡수를 위해 두껍게 제작되어서 본의 아니게 굽이 있는 효과까지 누릴 수가 있는 뉴발란스 530입니다.

바닥면은 이렇게 다양한 쿠션들로 제작되어있고 러닝화로 알맞다고 합니다. 또한 매우 가벼운 재질로 되어있어서 러닝을 하는데도 전혀 무리가 없는 신발이라고 합니다. 저도 신어 보았을 때 기존의 컨버스 같은 신발들에 비해 훨씬 가볍고 편하다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사이즈 팁

얼마전 제가 신발 사이즈 재는 어플을 소개해드렸었죠?

2021.03.16 - [밍글맹글 생활리뷰/생활정보] - 발볼 재는 법, 발사이즈 재는법 직접 그리고 어플을 이용해서!

 

발볼 재는 법, 발사이즈 재는법 직접 그리고 어플을 이용해서!

발볼 재는 법, 발사이즈 재는법 직접 그리고 어플을 이용해서! 최근 신발을 구매하기 위해 이것저것 알아보고 있습니다. 그전에 신발을 구매할 때는 기존에 신던 신발 사이즈를 참고해서 구매하

mingglemanggle.tistory.com

거기서 저는 275정도의 신발을 신어야 한다고 나왔었는데, 뉴발란스 530의 경우는 5mm 정도 크게 나온다고 하는 이야기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정사이즈보다 5mm 적은 270으로 주문하였는데 발에 딱 맞는 느낌이었습니다.

많이 신는 나이키 등보다는 5mm정도 줄여서 구매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착용감

뉴발란스 530은 착용해보니 상당히 가볍고 신축성있는 소재가 마음에 들었습니다. 저는 처음 신발을 사면 왼쪽 발이 조금 안 맞는 편인데 왼쪽 발에 불편감도 없고 아주 잘 맞는 느낌이었습니다. 이제 아주 따뜻한 봄이 되었으니 뉴발란스 530을 신고 열심히 운동하고 산책 나가 봐야 할 거 같습니다.

단점

제가 봤을 때 몇가지 단점이라고 생각할 만한 점이 있습니다. 일단 소재가 매우 얇은 소재로 되어있습니다. 무게를 가볍게 하기 위함일 것 같은데, 일단 얇은 소재로 한겨울에는 발이 매우 시려서 착용이 어렵지 않을까 합니다. 또한 오래 신을 경우 구멍이 쉽게 날 거 같은 소재로 조금은 조심스럽게 신어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그래도 이제 봄이니 얇은 것은 전혀 문제가 없고, 가볍고 착용이 편한 점이 우수하고 신발도 예뻐 애용하는 신발이 될 거 같습니다.

총평

뉴발란스 530은 99,000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과 잘만든 디자인, 그리고 착용감까지 다양한 면에서 만족감을 주는 운동화였습니다. 물론 요즘 아주 인기가 많은 스틸그레이 색상이었다면 더 좋았겠지만, 이 포인트로 들어간 노란색도 개성을 표현할 수 있을 것 같아 전혀 후회하지 않습니다.

봄이 되어서 러닝화나 워킹화를 구매하시고자 하는 분들은 충분히 고려할만한 신발이 아닐까 싶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