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양압기를 산 이유! 코골이 어플 스노어랩 리뷰

밍글맹글 생활리뷰/생활정보

내가 양압기를 산 이유! 코골이 어플 스노어랩 리뷰

밍글맹글 2021. 1. 21. 16:32
반응형

오늘은 제가 사용하고 있는 코골이 어플 스노어랩에 대해 말씀 드리겠습니다. 

지난번 제가 양압기 세척법과 세척 주기에 대해 말씀을 드렸었습니다. 제가 양압기를 무려 3년이나 사용했었기 때문에 쓸 수 있었던 리뷰였습니다. 그렇다면 제가 왜 양압기를 사용하게 되었느냐? 궁금하실것 같습니다.(아닐까요?) 

제가 이 코골이 어플 스노어랩을 설치해서 제가 코고는 것을 들어보고 이 어플 점수를 확인하고 나서 양압기나 코골이 치료를 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 저 이 어플 회사에서 아무것도 받은 것이 없습니다 진심! ) 

정말 제가 수면 중에는 숨을 쉬지 않는 경우도 있더라고요. 

아래 이미지 보이시나요? 저 이미지가 제가 한창 코를 골면서 자면 나오는 점수와 그래프 였습니다. 

 

이렇게 조용하게 자는 순간이 한 순간도 없을 정도로 코를 곤다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었던 어플이에요. 

양압기를 안쓸 수 없었겠죠? 

그럼 이제 본격 리뷰 들어갑니다. 

 

어플은 무료입니다. 공짜!  

이 어플은 무료입니다. 저는 무료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유료 버전도 있으나 저는 무료버전을 이용하고 있으며 무료로 이용해도 전혀 문제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앱스토어에서 이렇게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어플 검색에 "스노어랩" 검색 하시면 됩니다. 

 

저는 지금 설치되어있는 상태라 이렇게 나오는데 유료,무료 선택이 가능합니다. 

무료로도 충분히 문제 없이 어플을 사용할 수 있고 내 코골이 상태를 확인 가능 합니다. 

 

사용하기가 간편한 인터페이스  

 

위 이미지가 시작 이미지 입니다. 아주 간편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시작을 누르게 되면 바로 시작이 되는대요, 우선 수면에 들기까지 시간이 얼마나 걸릴지에 대하여 정할 수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 처럼요. 저는 머리만 대면 잠이드는 편이라 10분으로 맞춰놓고 잠을 청합니다. 

 

이렇게 시간을 정해 놓았으면 바로 잠이 들면 알아서 코골이 순간에만 녹음을 하여 내가 코고는 소리를 녹음 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이렇게 수면에 도움이 되는 소리를 함께 들려주기도 합니다. 사운드 스케이프 기능은 저는 한번도 사용해본적이 없지만, 누군가에게는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편하게 선택하는 요인과 저감요인 

내가 언제 코를 많이 골까? 이게 궁금하신 분들이 있습니다. 저는 사실 언제 어느때나 코를 많이 고는 편이었어서 이 요인을 중요하게 생각하지는 않았었습니다. 저는 술을 마셔도 안마셔도 옆으로 누워도 피곤해도 피곤하지 안하도 코를 많이 골았습니다. 군대에서 정말...피곤한 삶을 살았습니다. 

어쨌든 이렇게 요인을 확인하여서 내가 언제 더 코를 많이 고는지 대략적으로 유추해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저감 요인도 확인해볼 수 있는 것은 덤입니다 .

 

아주 간편하게 선택이 가능하니, 편하게 나의 코골이가 어떤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저는 양압기를 쓰면 완전히 코골이가 사라지더라구요.

또한 내가 코를 고는 것을 한꺼번에 보기도 편합니다. 

 

한눈에 확인 가능한 결과 까지 

 

내가 여태까지 모아놓은 데이터들을 그대로 볼 수가 있습니다. 내가 여름에 코를 더 많이 고는지 건조한 겨울에 더 많이 고는지 이러한 데이터도 월간 데이터를 보게 되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저는 양압기를 끼지 않을 때는 습한 여름에는 코골이가 줄어드는 경향이 있다가 건조해지면 다시 코골이가 심해졌습니다. 이런 것도 이 코골이 어플을 사용하며 알게된 새로운 사실이었습니다. 

 

이런식으로 보고서를 월간으로도 매일 단위로도 확인이 가능하여 내가 코를 어떻게 고는지 확인이 쉽습니다. 저는 이렇게 편하게 볼 수 있는게 참 마음에 들었습니다 .

 

저장용량이 적다

이 어플은 계속해서 모든 녹음을 하는 것이 아니고 코골이를 하게 되면 그 소리에 반응하여 녹음을 합니다. 그래서 적은 저장용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저장된 녹음 파일들을 쉽게 관리 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프로필 메뉴에서 아래 이미지 처럼 저장공간에 들어가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마치며..

이 어플은 최근에는 많이 사용 빈도가 줄었습니다. 저는 양압기를 사용하면 코를 거의 골지 않게 되었기 때문인데요, 예전에 양압기 사용 전이나, 내가 양압기를 쓰면서도 코를 고나? 궁금할때 사용해보고있습니다. 

이 어플이 코골이를 방지해주는 것도 아니며, 수면 무호흡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주지는 않습니다. 다만 이 스노어랩을 사용해 보면 내 코골이가 얼마나 심각한지 알 수 있게 됩니다. 

 

이 어플만 사용해 볼것이 아니라 내 코골이를 어떻게 하면 해결 할 수 있을까 에 대해서 고민해보시기를 바랍니다. 

 

이 코골이 어플은 치료법이 아닌 상태를 확인 하는 어플이기 때문입니다. 

 

만약 양압기를 사용하시게 된다면 아래 세척법도 함께 확인해 주세요 :) 

 

2021/01/20 - [밍글맹글 생활리뷰] - 직접 하고 있는 양압기 세척 방법, 주기 그리고 매일 꼭 해야하는 3가지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