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신용산서비스센터 방문기 액션캠 고장

밍글맹글 생활리뷰/생활정보

소니신용산서비스센터 방문기 액션캠 고장

밍글맹글 2021. 3. 7. 11:55
반응형

소니신용산서비스센터 방문기 액션캠 고장

2016년 구입하여 지금까지 여러 여행을 함께 했던 소니 액션캠(HDR-AS20)이 갑자기 초점이 맞지 않는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여수를 여행했을 때였는데 여행 중에는 촬영 영상을 확인할 수 없어 계속 촬영을 하였으나 집에 와서 촬영 영상을 확인하니 어느 순간부터 촬영 영상에 대한 초점이 나가 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원인은 통영의 명물이었던 루지를 탔을 때였습니다. 루지를 탈 때 액션캠을 들고 탔었는데, 루지 조종을 한 손으로 할 수 없었기에 루지 안에 액션캠을 넣어두고 루지를 2번이나 탔습니다. 그때 액션캠이 이리저리 부딪히면서 렌즈에 손상이 간 모양이었습니다.

그렇게 고장이난 액션캠을 소니용산서비스센터에 맡겨 수리를 받았습니다. 

수리기간은 꽤 오래 걸렸고 대략 3주 정도 지나서 수리가 완료된 제품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다시 여행지에서 촬영을 하려고 보니 촬영이 안 되는 것이었습니다. 한번 녹화버튼을 누르고 나서 다시 녹화 완료를 위해 버튼을 누르면 촬영이 불가했습니다. 위처럼 RCVER이라는 메시지가 뜨며 계속 불이 깜빡이는 현상이 발생한 것입니다.

AS를 받고 얼마 지나지 않은 상황이었기 때문에 다시 서비스 센터를 찾았습니다.

첫 번째 방문에서는 자차를 이용했었지만 너무 차가 밀려 두 번째 방문 때에는 지하철을 이용했습니다.

서비스센터는 매우 찾기 쉬운 곳에 있습니다.

찾아가는 길

우선 용산역 기준으로 설명을 드리면 1번 출구로 나오면 됩니다. 1번 출구로 나오게 되면 광장 같은 곳이 나오며 쭉 따라 내려오면 횡단보도가 있습니다. 이 횡단보도를 건너면 보이는 래미안 용산 더 센트럴 B동 409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사진상으로 왼쪽에 보이는 곳이 바로 B동입니다. 횡단보도를 건너 바로 보이는 곳은 A동입니다. 커피빈이 있는 건물이 A동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쭉 걸어 들어가다 보면 4호선 출구와 이어진 곳도 보입니다. 4호선을 이용하시면 이곳 출고로 나오셔도 될 것 같습니다.

4호선에서는 바로 이어지는 출구가 있어 더 편리할 것 같습니다. 4호선과 바로 이어지는 래미안이라니. 정말 부러운 곳입니다.

이렇게 지하철역 입구를 지나 문으로 들어가면 처음에는 휑한 느낌을 받습니다. 무시하고 에스컬레이터나 엘리베이터를 이용하여 4층까지 올라갑니다.

에스컬레이터를 이용해 4층에 올라가게 되면 애플 AS센터가 보이고 그곳을 지나쳐 쭉 걸어오면 소니 신용산 서비스센터가 보입니다.

바로 위처럼 소니라고 쓰여 있기 때문에 찾기는 아주 간단합니다. 저는 평일 오후 시간대에 방문하였기 때문에 한산한 모습이었습니다.

영업시간

평일 : 오전 10시 ~ 오후 7시

토요일 : 오전 10시 ~ 오후 2시

로 기재되어있습니다. 모두 오전 10시에 시작을 하며 공휴일이나 일요일에는 운영하지 않습니다. 제가 전화를 통해 문의하였을 때는 택배로 제품을 보내서 AS도 가능하다고 하였으니 시간을 내기 어렵거나, 먼 거리에 계시는 분들은 택배를 이용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무료주차

제가 갔을 때는 위처럼 수리 접수에 0명이어서 바로 서비스를 받았습니다. 무료주차는 2시간까지 가능하며 래미안 용산 더 센트럴 지하에 주차하시면 됩니다. 이전에 자차를 이용하였을 때에도 매우 편리하게 이용하였었습니다. 

 

AS후기

저는 처음 접수를 할 때 저의 상황을 모두 말씀드렸습니다. AS 받고 사용한 건 처음이었는데 바로 고장이 난 것이고 기존에는 전혀 없던 증상이 나타났다고 상세하게 말씀을 드렸습니다. 그러자 상담원 분이 제 액션캠을 가지고 들어가서 AS기사 분과 이야기하시더니 AS기사분이 따로 저와 기기 상태를 체크해 주셨습니다.

문제는 액션캠에 있는 것이 아니었고 메모리 카드의 문제였습니다. 제 메모리 카드를 넣었을 때는 문제가 계속 발생하였으나 소니의 TEST 메모리카드를 사용했더니 문제없이 사용이 되는 것이었습니다.

그 자리에서 바로 제 메모리카드를 포맷해서 사용해봐 주시겠다고 하셨는데, 저는 혹시나 모를 저의 추억이 메모리카드에 있을 수 있어 집에 가서 제가 직접 하겠다고 하였습니다.

따로 새 메모리카드를 구매하라는 말도 안 하시고 과도하게 비용이 발생하는 형태로 유도하지도 않으셨습니다. 친절하고 기분 좋은 AS였습니다.

 

물론 삼성이나 LG처럼 바로 집 근처에 서비스센터가 있으면 더 좋았겠지만 지난번 AS도 그랬지만 이번 AS도 마음에 드는 소니 신용산 서비스 센터의 일처리였습니다.

서울에 몇 군데 소니 서비스 센터가 있기 때문에 소니 제품을 서울에서 사용하는 것은 크게 불편함이 없을 것이라 생각이 됩니다.

 

또한 집에 와서 저의 메모리카드를 포맷하니 문제없이 작동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참 다행이고 5년이나 사용한 메모리카드는 이제 폐기하고 새로운 메모리카드를 구매하여 계속 액션캠을 사용해야겠습니다.

 

이상 소니 신용산서비스센터 후기를 마칩니다.

소니 신용산서비스센터

전화번호 : 02-318-5640

주소 :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 95 래미안 용산더센트럴 B동 409호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