믹시멀 와사비 샴푸 두피케어 샴푸 후기

밍글맹글 생활리뷰/제품 리뷰

믹시멀 와사비 샴푸 두피케어 샴푸 후기

밍글맹글 2021. 2. 18. 10:01
반응형

믹시멀 와사비 샴푸 두피케어 샴푸 후기 

겨울철 건조한 날씨로 두피케어에 대한 필요성을 느꼈었는데 최근 론칭한 국내 브랜드 믹시멀 (MIXiMAL)의 와사비 샴푸를 구매해서 사용해 보았습니다. 이번에도 역시 제가 직접 구매한 후기 입니다. 아직 제 블로그는 협찬이 없습니다. :) 

새로운 브랜드들이 많이 런칭을 한다는 것은 반가운 일이고 다양한 브랜드들이 많이 생겨서 화장품 생태계를 더욱 풍성하게 해 주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아직은 신생 브랜드인 믹시멀 제품을 직접 구매했습니다. 

 

해당 브랜드는 2021년 1월 탄생한 신생 브랜드로 생각이 됩니다. 러쉬 와사비 샴푸를 구매해서 써오고 있었는데, 가격이 좀 비싸 부담스럽던 차에 와사비 샴푸를 네이버에 검색하니 해당 브랜드가 함께 검색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한번 사용해 보자 하고 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브랜드 

믹시멀은 자신들을 최적의 배합을 찾아 안전하게 담아 만든 융합주의 브랜드라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브랜드 네임인 믹시멀은 MIX + MAXIMAL 을 합쳐 만든 단어입니다. 

눈에 띄는 점은 요즘 플라스틱, 비닐 등으로 환경오염의 주범이라 손가락질받는 화장품 브랜드들이 많은데 최근 트렌드에 맞게 친환경 관련된 부분도 신경을 쓰고 있다는 점입니다. 

마치 자연주의 브랜드 아임프롬처럼 제품의 핵심 성분을 국내 작물 농가에서 재배된 성분을 사용하고 있으며, 재활용되지 못하는 뽁뽁이 대신에 옥수수 전분을 사용한 완충재를 사용하고 있는 것이 그러한 점입니다.

고추냉이(와사비)하면 왠지 일본이 떠오르지만 믹시멀의 와사비는 강원도 철원 민통선 청정지역에서 100% 국내 생산된 생고추냉이를 이용하여 제조되고 있다고 합니다. 

 

가격 

현재 믹시멀의 제품 라인업은 와사비 샴푸 1종이 전부입니다. 용량을 다르게 한 2종류로 튜브 타입 1종과 펌프 용기에 담긴 1종 이렇게 총 2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펌프 용기 500ml의 가격은 28,000원이며, 튜브 타입 100ml는 11,000원입니다. 두 제품을 함께 구매할 때는 할인이 되어서 35,000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러쉬 제품에 비해 많이 저렴한 편으로 저는 500ml를 구매하여 사용하였습니다. 

두피 및 비듬 케어를 주요 타깃으로 마케팅하는 만큼 단순하게 용량으로 나누기보다는 두피케어 15일(100ml), 60일(500ml), 75일(100ml+500ml), 등의 형태로 두피 케어 기간으로 나누어서 마케팅하는 방법을 사용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얼굴에 바르는 화장품도 그렇지만 두피케어 역시 꾸준한 사용이 변화를 줄 수 있는 중요한 포인트이기 때문입니다. 

주요성분

믹시멀 와사비 샴푸의 주요 성분은

국내 생산된 고추냉이 뿌리 추출물 8,000ppm가 두피를 청결하게 해 주고, 민감한 두피를 보호하며

댄드릴리스(주아나무껍질추출물) 10,000ppm 이 피지 분비 조절, 비듬제거 효능을 주며 

각종 허브(애플민트,타임,녹차등)이 쿨링감을 선사합니다. 

거기에 두피 보습에 좋은 흰목이버섯폴리사카라이드 특허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위의 각 효능 효과는 원료적 특성에 한함을 미리 밝힙니다. 

 

사용기한 및 제조사

사용기한은 2024년 1월 11일까지로 아마도 제조일로부터 3년을 사용기한으로 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샴푸나 바디는 대부분 3년입니다. 

아직은 아주 아주 넉넉한 사용기한입니다. 

믹시멀 브랜드의 주인은 (주)해브트루입니다. 역시 신생회사로 믹시멀이 첫번째 브랜드인 회사입니다. 

 

사용감

제형은 옅은 초록색을 띕니다. 크리미 한 질감이 느껴집니다. 손으로 만져보았을 때는 전혀 자극적인 느낌이 없습니다. 

펌핑을 한번 하게 되면 약 100원 동전만큼 정도의 샴푸가 펌핑되어 나옵니다. 남자인 저는 한번 펌핑만으로도 머리를 감기 충분하였습니다. 

 

한번 펌핑 후 머리를 마사지 한 직후의 사진입니다. 거품이 소량으로도 풍성하게 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고농축 제형으로 제조된 믹시멀 와사비 샴푸이기 때문에 한번 정도의 펌핑으로도 머리를 감기 충분합니다. 

 

여기서 잠깐 확인할 것이 있습니다. 

 

믹시멀에서는 샴푸 습관 꿀팁으로 작용시간 3분을 지켜달라고 출력물을 동봉하여 보내주었습니다. 이대로 3분 정도 충분히 작용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는 샴푸에 포함된 최적의 성분들이 두피와 모발에 최대한의 효과를 발휘하는 시간이기 때문이라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두피와 모발에 좋은 습관이라는 것은 알겠는데 어떻게 머리를 감으면서 3분을 맞출까?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 믹시멀에서 와사비 샴푸를 구매하시게 되면 3분 모래시계를 증정하여 줍니다. 이 모래시계를 사용하시면 편리하게 3분 작용시간을 지킬 수 있습니다. 

3분 모래시계로 작용시간 3분이 지난 후 모습입니다. 두피에 샴푸 성분들이 작용하여 거품들이 많이 사라진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3분 동안의 느낌은 쿨링 되는 느낌이 있었고 향은 조금은 달콤한 향? 와사비 향은 전혀 느껴지지 않았고, 자극적이지 않았습니다. 

일반적인 폼클렌징에서 맡을 수 있는 그런 은은한 향이 느껴졌습니다. 

두피와 모발이 상쾌해진 느낌을 받으며 헹구어내어 샴푸를 마쳤습니다.

총평

믹시멀 와사비샴푸는 두피케어용 샴푸인 만큼 다양한 두피 고민을 가진 분들이 사용하시기에 좋습니다. 저는 평소 머리가 지성이라 하루만 지나도 머리에 유분기가 가득 해지는 느낌을 받았는데 믹시멀 와사비 샴푸를 사용하니 그런 느낌이 한결 덜 했습니다. 그리고 왁스등의 헤어제품을 바른 후에도 세정력이 좋고 쿨링감이 있어 머리를 감고 난 기분도 매우 상쾌하여 만족하였습니다. 

 

비듬과 두피 , 모발까지 모두 케어를 해주는 국내산 와사비 샴푸 덕분에 아마 당분간은 이 샴푸에 정착하여 사용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500ml로 대략 45일 정도는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으니, 쭉 사용해보고 재구매에 대해 생각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자연을 생각하고 국내 농가 생태계도 생각해주는 착한 브랜드가 탄생한 것은 반길만한 일입니다. 아직은 1가지 제품으로 라인업이 적기는 하지만 앞으로 다양한 제품이 출시되기를 바라봅니다. 

 

믹시멀 와사비 샴푸를 구매하시고 싶으시면 네이버 검색창에 와사비 샴푸 또는 믹시멀 와사비 샴푸를 검색하시면 쉽게 스마트스토어로 연결이 되니 구매하시면 됩니다. 

아직 모래시계 증정이 끝나지 않았으니, 구매하고자 하는 마음이 있으시면 구매를 서두르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