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스키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

밍글맹글 위스키/위스키 정보

위스키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

밍글맹글 2021. 3. 26. 10:03
반응형

위스키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

요즘 위스키를 자주 구매하게되고 구매하는 곳을 기웃거리게 되었습니다. 위스키는 수입사들이 딱 정해져있어 가격이 거의 비슷하다고 생각하시겠지만 구매 장소마다 가격이 천차만별인 대표적 품목입니다.

오늘은 위스키를 구매할 때 구매하시기 좋은 곳과 좋지 않은 곳에 대해 말씀 드리겠습니다.

현재의 상황에 맞춰 알려드리는 것이 맞을 것 같습니다. 예전의 신라, 롯데 시내 면세점이 정말 위스키를 싸게 구매할 수 있는 좋은 장소 였으나 지금은 그것이 거의 불가능한 상황이니 제외 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본에서 구매하는 것도 우리나라의 거의 반가격에 구매할 수 있지만 그 또한 제외하도록 하겠습니다.

 

1. 코스트코와 이마트 트레이더스

코스트코의 회원권이 있는 분들은 코스트코가 위스키를 저렴하게 살 수 있는 곳 중 하나입니다. 우리나라의 일반 마트 들과는 비교도 안되는 가격을 기본으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코스트코에서 PB로 나오는 커클랜드 브랜드의 위스키들도 매우 괜찮은 품질과 가성비를 자랑합니다.

이마트 트레이더스는 위스키 종류가 많은 편은 아니지만 기본적으로 이마트보다는 싼 가격에 판매 합니다. 단돈 몇천원이라도 싸게 판매되고 있으며 그 유명한 몽키숄더는 이마트트레이더스에서 가장 저렴하게 살 수 있습니다.(다만 지금은 품귀현상으로 입고가 되지 않아 구매가 어렵다고 합니다.)

우리 동네에는 코스트코도 이마트 트레이더스도 없다면?

2. 마트 행사를 노려라

지난 번에 롯데마트 행사를 전해드린 적 있습니다. 이렇게 각 마트들이 행사를 할 때 괜찮은 가격에 위스키가 판매되기도 합니다. 물론 가격보다는 잔세트가 더욱 매력적인 곳이 마트 행사 코너 입니다.

다양한 잔과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되기 때문에 마트의 할인 행사에도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습니다.

최근에는 홈플러스에서 글랜리벳 시리즈,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글렌리벳 잔세트, 롯데마트 고든스 진 등 여러 행사가 진행되어 주목을 받았었습니다.

3.남대문주류상가

남대문주류상가는 면세와 해외를 이용하지 못하게 되면서 부쩍 찾는 발길이 많아진 곳입니다. 아니 요즘시대에도 남대문? 이라고 생각하시겠지만 지금도 남대문에서는 위스키를 시중보다 저렴하게 판매 하고 있습니다. 물론 저가 또는 중가는 마트의 할인행사보다 비싸게 판매 될 때도 있지만 구하기 힘든 고가의 위스키나 일본을 통해 들어오는 위스키들은 저렴하게 판매가 되고 있다고 합니다. 조만간 방문하여 구매할 생각입니다.

남대문에서는 잭다니앨 1리터와 와이들터키 101등 버번 위스키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고 합니다.

4.제주도 면세점, 제주 중문 면세점

요즘 해외에 가기 어려워 지면서 제주도 많이들 찾으시죠? 제주도에 있는 면세점에서도 위스키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요즘 제주도 중문면세점에서 핫한 제품은 바로 대만 위스키 카발란인데요! 시중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에 살 수 있으나 재고가 많지 않으니 그때 그때 확인하고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게다가 잭다니엘의 면세전용 품목 싱글배럴 등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제주도 면세점은 1년에 1인당 6번만 이용가능하니 제주도에 매달 가게 되어도 매번 살 수 없는 것입니다. 그렇게 자주 가시는 분들이 많지는 않으시겠지만요!

위스키 구매 비추천

추천하는 곳이 있다면 비추천도 있습니다.

1.편의점

첫번째는 바로 편의점입니다. 전에 GS 나만의 냉장고를 알려드렸는데 그 경우는 할인된 가격을 보고 구매할 수 있고 구하기 어려운 것들도 구매할 수 있어 추천드렸던 것이고 집앞편의점에서 위스키 구매는 비추입니다.

우선 종류가 매우 적고 200ml 정도의 작은 용량 위주로 파는데 가격이 매우 사악합니다. 정말 내가 위스키 안마시면 큰일난다 싶은 경우 아니면 집 앞 편의점은 비추입니다.

2. 종합슈퍼마켓

얼마전 저희 동네에 종합 슈퍼마켓에 커다랗게 주류 코너가 생겼습니다. 와인도 많이 들어오고 위스키도 들어왔습니다.그런데 가격이 매우 비쌌습니다. 대충 눈으로 훑어봐도 가격이 일반 마트와도 비교가 안될정도로 비쌌습니다. 물론 오래된 슈퍼마켓 구석에서는 가끔은 눈에 띄는 좋은 위스키를 발견할 수도 있지만 보통은 그러기 어렵습니다. 이런 곳도 비추입니다.

 

오늘은 여러 위스키 구매 장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저는 코로나 이전에는 항상 해외에 나갔다 오면 면세점이나 현지에서 위스키를 구매해 오곤 했습니다. 1인당 1병이기때문에 많이 구매할 수는 없었지만 그것 또한 해외여행의 즐거움 중 하나였습니다.

이제는 어렵게되었지만 대신에 다양한 곳에서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