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아시아 커리 직접 만들어 먹어본 후기

밍글맹글 생활리뷰/제품 리뷰

티아시아 커리 직접 만들어 먹어본 후기

밍글맹글 2021. 5. 5. 09:55
반응형

티아시아 커리 직접 사다가 만들어 먹어봤습니다. 요즘 광고가 많이 나와서 궁금하던 차에 한번 직접 만들어봤고 후기 공유드리니 끝까지 봐주시기 바랍니다. 티아시아 커리 개인적으로 저는 맛있었어요!

1.티아시아 커리 소개

1-1. 티아시아 커리 종류

티아시아 커리 4종 사진
티아시아 커리 홈페이지 캡쳐

티아시아 커리는 총 4종이 있습니다. 우리가 익히 들어봤던 커리들도 있고 아닌 것들도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푸팟퐁 커리는 많이들 들어보셨죠?

우리가 익히 먹는 카레와 가장 비슷한 마살라 커리, 여기에 매운맛이 조금 들어간 스파이시 마살라 커리

그리고 조금은 독특한 향이 있는 인도커리 느낌의 마크니 커리

총 4가지가 있습니다.

저는 여기서 마살라 커리, 마크니커리, 푸팟퐁 커리 총 3개를 구매하였고 오늘은 마크니 커리를 리뷰할 예정입니다.

1-2. 티아시아커리 가격

티아시아 커리 가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루와 전자레인지용 모두 298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즉석 오뚜기 카레가 슈퍼 같은 곳이나 마트에서 1천원 초반에 판매되고 있으니 그 제품들보다는 조금 비싸게 판매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만, 출시 초반이고 행사가 들어가지 않은 가격이라 시간이 지나면 조금 조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1-3. 티아시아 커리 마크니 커리 상세 소개

저는 티아시아 커리 마크니 커리를 분말로 구매하였고, 이 제품은 토마토&크림이 들어간 특색이 있는 카레입니다. 저는 평소에 카레를 해먹을 때도 토마토 페이스트를 따로 추가해서 넣어 먹어보기도 했기 때문에 이 커리의 맛이 궁금했습니다.

커리의 본고장 인도 델리에서 탄두리 치킨에 토마토와 크림, 버터를 넣어 만든 것에서 유래되었다는 마크니 커리! 이제 본격적으로 만들어 보겠습니다.

2. 티아시아 커리 마크니 커리 조리 방법

티아시아 커리 마크니 커리 앞면 표지

2-1. 티아시아 마크니 커리 조리방법 소개

저는 패키지 뒷면을 참고하여 만들었는데 기본 조리방법과 정통 조리방법이 있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재료가 기본 카레를 조리하는 재료여서 저는 기본 조리 방법 대로 조리하였습니다.

돼지고기, 양파, 감자를 가지고 만들었습니다.

티아시아 커리 마크니 커리뒷면 조리방법 표시

2-2. 기본 재료들을 볶는다.

카레를 만들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양파를 볶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보통 일본 골드 카레를 써서 요리할 때는 1시간씩 볶기도 합니다만, 오늘은 티아시아 마크니 커리여서 양파를 오래 볶지는 않았습니다. 대략 30분 정도만 볶아서 갈색 빛을 띠게 하였고 그 후에 감자와 고기를 넣어 함께 볶았습니다.

양파,감자,돼지고기 준비된 사진

2-3. 티아시아 마크니 커리를 물에 잘 개어준다.

조리 방법에 쓰여있는 데로 물에 개어 사용하였습니다. 사실 분말을 사용할 때에는 개어서 사용하지는 않는데 여러분께 색상과 질감 등을 보여드리려고 한번 개어서 사용해봤습니다. 확실히 우리가 먹는 일반 카레와는 다른 색상인 티아시아 마크니 커리 입니다.

마크니 커리 물에 개어놓은 사진

2-4. 재료가 볶아진 팬에 넣어 잘 저어준다.

물에 갠 마크니 커리를 볶아진 팬에 물을 550ml 부은 후 함께 넣어 잘 저어줍니다. 저어 줄 수록 커리의 빛깔이 살아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제 거의 다 되었습니다. 사실 카레는 상당히 간단한 요리입니다.

티아시아 커리 재료 넣고 끓이고 있는 사진

2-5. 이제 푹 끓여준다.

저는 대략 15분 정도 약중불에서 끓여주었습니다. 보글보글 향이 좋았고, 특색 있는 향이라 집안에 온 통 커리향이 퍼졌습니다. 감자가 다 익을 때까지 끓여주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어떤 맛일지 기대가 됩니다.

커리 완성되어 냄비에 있는 사진

자 이제 다 완성이 된 것 같죠? 한번 맛을 평가해보도록 하겠습니다.

 

3. 티아시아 커리 마크니 커리 시식 후기

3-1. 티아시아 커리 마크니 커리 향

향은 워낙 세서 다른 커리와 비슷합니다. 우리가 익히 아는 카레향과 비슷하고 조금은 이국적입니다. 제가 인도커리 식당에 간지 워낙 오래되었지만 그때 맡은 향과 비슷합니다.

3-2.  티아시아 커리 마크니 커리 맛

커리가 완성되어 접시에 담긴 사진

맛에서는 오뚜기 카레나 일본 골드카레와 확실한 차이를 보여줍니다. 일단 토마토가 함유되어 약간은 신맛이 강하면서도 더욱 감칠맛이 있습니다. 게다가 크림이 들어가서 훨씬 더 부드러운 맛을 선사합니다. 조금은 느끼하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크리미 하면서도 입에 촥 감기는 느낌이 다른 카레들과의 차별점입니다.

게다가 이국적인 향까지!

저는 다르면 얼마나 다를까 했는데 확실히 다른 점이 느껴지는 맛이었습니다.

4. 총평

확실히 다르다고 광고하는 티아시아커리. 제가 느끼기에 마크니 커리는 기존 우리가 먹던 카레와는 확실히 다른 맛이 있었습니다. 그렇지만 이게 또 우리가 인도커리식당 가서 먹는 것만큼 크게 이질감이 있는 것은 아니라 누구든 먹을 수 있는 정도의 차이였습니다.

저는 50~60대에게도 충분히 별미로 어필할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우리나라의 오뚜기 카레나 일본 골드카레만 먹기 질렸다거나 색다른 맛의 카레, 커리가 먹고 싶으신 분이라면 꼭 드셔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저는 다음에는 푸팟퐁커리 꼭 해서 먹어보고 싶네요. 제가 너무 좋아하는 요리여서요!

오늘은 요즘 핫한 신상 티아시아 커리 중 마크니 커리를 직접 요리해서 먹어보았습니다. 언제나 신상리뷰는 즐겁습니다. 전자레인지로 간편하게 먹는 제품들도 있으니 카레가 땡기시는 날 드셔보시길 추천드립니다.

2021.04.16 - [밍글맹글 생활리뷰/제품 리뷰] - 스타벅스 여름 신메뉴 바나나크림다크초코블렌디드 먹어봤어요!

 

스타벅스 여름 신메뉴 바나나크림다크초코블렌디드 먹어봤어요!

정확히 오늘! 스타벅스 썸머 신메뉴가 출시되었습니다. 어느덧 여름 메뉴가 출시되었다니 시간이 참 빠릅니다. 제가 얼른 가서 바나나크림다크초코블렌디드를 먹어봤습니다. 커피 리뷰는 또

mingglemanggle.tistory.com

2021.03.11 - [밍글맹글 생활리뷰/제품 리뷰] - 한맥맥주 마셔봤습니다. 이번엔 맥주 후기

 

한맥맥주 마셔봤습니다. 이번엔 맥주 후기

한맥맥주 마셔봤습니다. 이번엔 맥주 후기 새로운 맥주가 나왔다고 광고가 많이 나왔습니다. 그것은 한맥(HANMAC). 우리나라 맥주 이름이 대부분 영어로 되어있는 것에 반해 한국어(?)된 맥주입니

mingglemanggle.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