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4 글 목록
반응형

2021/04 16

GTX-D 노선 신설 하지만..

어제 GTX-D를 비롯한 국가 철도망 계획을 발표하였습니다. 다만 인천, 김포 주민들의 관심을 모았던 GTX-D노선에 대한 발표가 매우 실망스러운 반응을 만들어냈습니다. 외곽에서 도심을 잇는 GTX가 반발을 사게 된 배경이 궁금합니다. 광역 급행철도망 GTX 광역 철도망인 GTX는 현재 A,B,C 3가지는 확정이 된 상태였고 D는 계획 중으로 알려져 있었습니다. GTX는 모두 외곽에서 강남과 주요 경제적 요지인 용산, 여의도를 잇는 형태로 계획되고 진행되고 있었습니다. GTX-A는 현재 착공하여 공사를 시작하였고 GTX-B와 C도 착공이 몇 년 안에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물론 개통은 그보다 훨씬 이후라 아직은 체감할 수 없지만 계획상으로 GTX가 만들어진다면 경기권에서 서울 주요 도심으로의 출퇴근..

오늘 지구의 날! 각종 혜택 알아보자!

오늘은 지구의 날입니다. 지구의 환경을 보호하자는 취지로 제정된 날로 다양한 이벤트들이 펼쳐지는 날이네요! 지구의 날이 어떻게 만들어졌으며, 언제부터 이렇게 기념하게 되었는지와 대기업들은 지구의 날 지구를 위해 무엇을 하는지, 어떤 이벤트들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지구의 날은? 1970년 4월 22일 미국의 상원의원 게이로 닐슨이 하버드 대학생 데니스 헤이즈와 함께 1969년 1월 28일 캘리포티아 산타바바라에서 있었던 기름 유출 사고를 계기로 환경오염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한 시위를 열어 지구의 날 선언문을 발표하고 행사를 주최한 것에서 처음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2009년에는 유엔에서 만장일치로 4월 22일을 지구의 날로 공식 지정하였습니다. 대기업들의 지구의 날 참여 대기업들도 지구의 날을 맞이하여 다..

버팀목자금 플러스 추가 대상 및 신청 방법

4월 중순으로 예정되어있던 버팀목 자금 플러스 2차가 금일(4월 19일) 오픈되었습니다. 오늘 문자를 받으셨을 텐데요, 문자 받으신 분들은 이 글을 보고 빠르게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버팀목자금플러스 추가 대상은? 코로나 19 3차 확산에 따라 정부의 방역조치 강화 또는 매출감소로 경영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기업 및 소상공인에게 직접 지원하는 정책입니다. 지원 가능 대상과 지원 제외 대상이 있으니 아래 내용에서 잘 확인 해주시기 바랍니다. 지원가능대상 1) 국세청에 사업자 등록된 사업체 2) 매출액이 소기업(소상공인포함)에 해당하는 사업체 3) 일반업종의 매출감소 유형은 연매출액 10억원 이하 4) 사업자등록증 상 개업일이 21.02.08 이전 5) 신청 당시 휴/폐업 상태가 이닐것 지원 제외 대상 1)..

스타벅스 여름 신메뉴 바나나크림다크초코블렌디드 먹어봤어요!

정확히 오늘! 스타벅스 썸머 신메뉴가 출시되었습니다. 어느덧 여름 메뉴가 출시되었다니 시간이 참 빠릅니다. 제가 얼른 가서 바나나크림다크초코블렌디드를 먹어봤습니다. 커피 리뷰는 또 처음인데 술 못지 않게 좋아하는 커피이니 열심히 리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타벅스 여름 신메뉴 구성 여름 신메뉴를 알리는 프로모션입니다. 음료는 총 3가지 디저트도 3가지가 출시되었습니다. 지난 봄 메뉴는 저도 먹어봤지만 조금 호불호가 갈렸는데요! 이번 여름 신메뉴는 호불호가 갈릴 수 없을 것만 같은 메뉴입니다. 바나나와 초코라는 절대 맛 없을 수 없는 조합으로 구성된 바나나크림다크초코블렌디드와 깔끔한 맛의 콜드 브루와 제주 말차가 조화를 이루는 포레스트 콜드 브루 거기에 샤인 머스캣과 레모네이드가 함께 하는 샤이닝 머스캣 에..

성수 오복떡집 저도 가봤습니다.

요즘 인스타에서 핫한 떡집이 있다고 친구들이 공유해주었는데 저희 집에서 멀지 않은 곳에 있었습니다. 그곳은 바로 성수에 있는 오복떡집! 서울 전역에서 퀵으로 시켜 먹을 정도로 유명하다고 하여서 저도 직접 가봤습니다. 가는 방법과 떡 후기도 모두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성수 오복떡집 가는 방법 저는 집 근처긴 하지만 혹시 주차가 어려울 수 있을 거 같아 차를 가져가진 않고 지하철을 이용하여 가보았습니다. 지하철을 이용하면 분당선 서울숲역에서 하차하여 주시면 됩니다. 2번 출구를 통해 밖으로 나오시면 됩니다. 2번 출구로 나오시게 되면 높은 건물들을 볼 수 있는데 나와서 바로 쭉 직진을 해줍니다. 복잡하게 생각할 것 없이 우선 출구로 나와서 쭉 걷습니다. 걷다 보면 메가박스와 스타벅스가 있는 건물을 만..

노브랜드 버거 메뉴 추천 및 가격 추천 및 가격

요즘 패스트푸드 브랜드 중에는 노브랜드 버거를 빼놓을 수가 없습니다. 맛과 가격 모두 잡았다고 평가받는 SSG의 야심 찬 브랜드! 노브랜드 버거 중 맛있는 메뉴와 다른 제품들 가격도 알려드릴 테니 끝까지 봐주시길 바랍니다. 노브랜드 버거 메뉴와 가격 노브랜드 버거는 패스트푸드 브랜드들 중 가장 최근에 론칭하였습니다. 2019년 8월 홍대점을 시작으로 국내 첫선을 보였습니다. 요즘 서울엔 이곳 저곳 많이 생겨서 어디서든 쉽게 만날 수 있습니다. 노란색 간판이 아주 눈에 잘 띄죠! 요즘 대세인 배달도 가능합니다. 요즘은 배달이 안되면 장사를 안 하겠다는 뜻?! 어떤 메뉴가 있는지 살펴볼까요? 위에서 말했던 것 처럼 아주 다양한 메뉴가 있습니다. 버거만 해도 무려 11가지의 메뉴가 있습니다. 거기에 피자 바게..

다이소 야채다지기 이걸 이제야 사다니!

다이어트용으로 곤약밥을 자주 해 먹는 편인데 이 곤약을 매번 손으로 다졌습니다. 너무 고된 작업이었는데, 찾아보니 다이소 야채다지기로도 충분히 잘 다져진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제가 직접 다이소 야채다지기를 사서 써보았습니다. 얼마나 잘되는지 한번 보실까요? 가격 저는 조금 큰 제품으로 샀습니다. 인터넷을 찾아보면 3,000원짜리 작은 제품도 있어보였는데 저는 곤약을 좀 많이 넣고 다져야 해서 큰 5,000원짜리 제품으로 구매하였습니다. 그리고 제가 간 곳은 5,000원짜리 뿐이었어요. 사진을 보시면 위에 있는 버튼을 눌러서 다지는 제품도 있는데 저는 그런 다지기의 경우 힘을 많이 못 받을거 같아서 줄을 당겨서 사용하는 제품으로 선택했어요. 저는 주로 곤약을 다지는데 쓸 텐데 야채에 비해 질긴 느낌이라 ..

신호위반조회 방법 빨간불에 지나간것 같다면?

지난 주말 아찔한 경험을 했습니다. 사거리에서 좌회전을 하는데 앞차가 중간까지 갔다가 갑자기 유턴을 도는 바람에 대기를 하다가 신호가 주황 불에서 빨간불로 변하게 된 것이었어요. 초록불에 신호를 받고 진입했는데 앞차가 시간을 끌어서 빨간불에 좌회전하게 되었는데, 가슴이 두근두근 거렸습니다. 빨간불에 지나가 본 것은 거의 처음이라 혹시라도 과태료가 나오지 않을까 불안해서 찾아봤습니다. 신호위반 조회하는 방법! 신호위반 과태료 먼저 신호위반을 하면 과태료가 얼마나 나오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과태료가 생각보다 많습니다. 아래 표를 보시면 쉽게 이해하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저는 승용차이니 무려 7만원의 과태료를 받을 수도 있겠습니다. 그리고 어린이 보호구역에서는 특히나 조심해야 합니다. 두배 가까운 과태료가 기..

버번에 대해 알고 싶다면? 버번 위스키의 모든 것을 읽어보자

우리나라에는 많은 위스키 관련 번역서들이 존재합니다. 제가 어제 소개해드렸던 위스키 대백과를 비롯하여, 번역서들과 수필형식의 책들도 나와있습니다. 이 책들은 대부분 싱글몰트나 스카치위스키에 관련된 책들입니다. 어찌 보면 스코틀랜드에서 시작한 이 두 종류 외에 버번은 조금 저렴한 이미지여서 관심을 많이 받지 못했을지도 모릅니다. 최근에는 버번위스키를 좋아하는 팬들도 많이 늘어나고 있고, 관심있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이러한 분들을 위해서 이 책을 추천합니다. 작년에 출간된 따끈한 시간 "버번 위스키의 모든 것"입니다. 책 소개 이 책은 특이하게도 MBC의 기자분이 지은 책입니다. 번역서도 아니고 직접 자료를 모아 출간하신 책입니다. 요즘 말로 하면 버번에 진심인 편? 인 저자입니다. 지금까지의 책들은 주류 ..

프리지아 꽃말과 꽃다발 보관법 알려드려요!

작년 이사를 오면서 집 근처 꽃가게에서 프리지아를 파는 것을 봤습니다. 아직 모두 피지 않은 드문 드문 노란빛을 발하는 모습이 눈에 들어왔는데 꽃말이 저희와 아주 잘 어울려서 구매했습니다. 오늘은 프리지아 꽃말과 구매한 꽃을 어떻게 하면 오래 보관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리지아의 꽃말 작년에 이사를 오면서 왜 이 꽃의 꽃말에 꽂혔냐 하면 바로 꽃말이 새로운 시작을 응원합니다. 이기 때문입니다. 저와 와이프의 새로운 보금자리가 생긴 때 3월에 그것도 이렇게나 예쁜 프리지아라니. 너무도 잘 어울리는 조합이 아닐까 싶었습니다. 그래서 한 다발 구매하여 거실에 꽂아두었어요. 그 프리지아의 꽃말 덕분인지 새로 이사 온 곳에서의 시작은 아주 좋았습니다. 코로나로 조금 힘든 시간들도 있었지만, 지금은 ..